컨텐츠
Toggle생일이 8월 7일 이신분?
혹은 가족이나 지인 생일이신분?
먼저 생일 축하드립니다!!
생일이 되면 한번씩 궁금한게 탄생화, 탄생석, 탄생목 등 생일 일자 관련 이벤트 아닐까 싶은데요.
그 중에서도 생일 일자에 맞는 탄생화에 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8월 7일 일별 탄생화 찾기 한번 해보겠습니다!
탄생화와 관련된 꽃말 꽃점 의미 관련 정보 싹다 깔끔하게 정리해드릴게요!
8월 7일 일별 탄생화 찾기 깔끔히 알려드립니다
석류꽃
8월 7일의 탄생화는 [석류꽃] 입니다.
Pomegranate, 석류는 석류나무의 열매로 지름 6~8cm에 둥근 모양입니다.
워낙 과일로 유명하여 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단맛이 강한 감과와 신맛이 강한 산과로 나뉘는데, 우리나라에서 나는 석류는 시고 떫어서 먹기가 힘듭니다.
원산지는 서아시아와 인도 서북부 지역이며, 고려 초기 중국에서 전래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석류 꽃은 5월 ~ 7월이 개화시기이며, 남쪽 지역에서는 6월 부터 석류 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6개의 적색 꽃잎이 포개져 귀여운 종 모양으로 꽃이 핍니다.
꽃점
탄생화의 꽃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서로 사랑하고 있다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마음은 서로 통할 것입니다. 당신이 갖고 있는 자부심이야말로 그런 사랑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그런 사랑의 속삭임을 듣는 파트너가 바로 저기 오고 있습니다.
(점이라는 것은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재미로 보시고, 가볍게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꽃말 의미
석류꽃 의 꽃말은 ‘원숙한 아름다움’ 입니다.
석류는 그리스 로마 신화와 연관이 있습니다.
대지의 여신 데메테르의 딸, 페르세포네에 반한 저승의 신 하데스는 딸을 납치해갔는데요.
이에 시름하던 데메테르가 임무를 소홀히 하자 대지는 황폐해져갔습니다.
이에 제우스는 페르세포네를 돌려보내라고 명령했지만, 페르세포네는 지옥에서 석류 4방울을 먹었는데요.
이는 저승의 음식으로서, 저승의 음식을 먹은 페르세포네는 평생 지옥을 벗어 날 수 없었습니다.
여기서 비롯되어 석류 열매의 꽃말은 “어리석음”이라고 합니다.
이에 경각심을 가지라고 꽃의 꽃말은 “원숙한 아름다움”이라고 지은건 아닐까요?
석류꽃 와 관련한 재미있는 전설이 있습니다.
옛날, 한 마을에 아름다운 소녀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석류꽃을 매우 사랑했으며, 매일 아침 석류나무 아래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녀는 석류꽃의 붉은 빛과 그 향기에 매료되어 항상 그 꽃을 가꾸었습니다.
어느 날, 소녀는 마을의 젊은이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사랑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소녀는 석류꽃에게 자신의 마음을 이야기하며, 사랑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했습니다.
놀랍게도, 소녀가 간절히 기도한 덕분인지, 결국 두 사람은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석류꽃은 사랑과 기원의 상징으로 여겨졌고, 사람들은 소녀의 이야기를 전설로 남기게 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석류꽃은 그 아름다움과 함께 사랑과 기원을 상징하는 꽃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더 확인하기📌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4.4 / 5. 투표수 : 81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