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이 7월 1일 이신분?
혹은 가족이나 지인 생일이신분?
먼저 생일 축하드립니다!!
생일이 되면 한번씩 궁금한게 탄생화, 탄생석, 탄생목 등 생일 일자 관련 이벤트 아닐까 싶은데요.
그 중에서도 생일 일자에 맞는 탄생화에 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7월 1일 탄생화 찾기 한번 해보겠습니다!
탄생화와 관련된 꽃말 꽃점 의미 관련 정보 싹다 깔끔하게 정리해드릴게요!
7월 1일 탄생화 찾기 깔끔히 알려드립니다
단양쑥부쟁이
7월 1일의 탄생화는 [단양쑥부쟁이] 입니다.
Danyang aster, 단양쑥부쟁이의 단양은 그 단양 맞습니다.
대한민국 단양인데요.
1937년 일본인 식물하자 기타무라가 충주 수안보에서 처음 발견하여 학계에 보고한 후, 지금과 같은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단양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단양군, 여주시, 제천시에만 분포하며 전세계에서 오직 대한민국에서만 단양~여주까지 남한강 강줄기 따라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씨는 많이 발아하여 번식력이 강하지만, 아무데서 서식하지 않고 강가 모래와 자갈이 있는 곳에서만 자생합니다.
현재 2급 멸종위기식물로 지정되어 있으나, 다행히 군락지 조성&꽃길 조성 사업을 통해 단양군 적성면에 많이 피어있다고 합니다.
다른 말로 ‘솔잎국화’로도 불리는데요.
꽃점
탄생화의 꽃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당신은 남의 눈에 띄고 싶어 하는 사람이면서 최첨단의 유행에 흥미가 많은 사람입니다. 남과의 경쟁에서 지는 것을 싫어해서 무엇이든지 많이 시도하지만 깊이 있게 하는 것이 좀 부족합니다. 하지만 균형 잡힌 인격을 가지고 있으며 가정에 아주 충실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유지할 것입니다.
(점이라는 것은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재미로 보시고, 가볍게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꽃말 의미
단양쑥부쟁이의 꽃말은 ‘나태 태만’ 입니다.
다른 꽃말로 애국심 이 있습니다.
맑은 낮에만 꽃을 피우고, 흐린날, 밤에는 꽃잎이 오므라드는 습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꽃이 게으르다고 하여, ‘나태 태만’이라는 꽃말이 붙었다고 합니다.
옛날 단양의 산골 마을에 아름다운 소녀가 살았다.
그녀는 매일 꽃을 가꾸며 행복하게 지냈다.
어느 날, 그녀가 아끼던 꽃밭에 이상한 빛이 내려 아름다운 쑥부쟁이가 피어났다.
마을 사람들은 이 꽃을 ‘단양쑥부쟁이’라 불렀고, 소녀의 순수한 마음을 기리며 영원히 기억했다.
이 꽃은 단양의 상징이 되었고, 사랑과 순수함을 전해준다.
더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