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Toggle생일이 9월 1일 이신분?
혹은 가족이나 지인 생일이신분?
먼저 생일 축하드립니다!!
생일이 되면 한번씩 궁금한게 탄생화, 탄생석, 탄생목 등 생일 일자 관련 이벤트 아닐까 싶은데요.
그 중에서도 생일 일자에 맞는 탄생화에 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9월 1일 일별 탄생화 찾기 한번 해보겠습니다!
탄생화와 관련된 꽃말 꽃점 의미 관련 정보 싹다 깔끔하게 정리해드릴게요!
9월 1일 일별 탄생화 찾기 깔끔히 알려드립니다
참나리
9월 1일의 탄생화는 [참나리] 입니다.
Tiger flower, Tiger lily 참나리는 백합과 꽃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호랑이꽃 이라고 불립니다.
학명은 Lilium trigrinum Thunb 입니다.
9월 1일 참나리가 탄생화인 유명인
장풍의, 노무현, 젠데이아, 원더걸스 혜림, 아이즈원 안유진, BTS 정국, 최군, 정원창, 박효신, 황정민
참나리, 호랑이풀이라고 불리는 식물은 여러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견내리화
안나리
개나리불휘
알나리
등이 있는데요.
호랑이 무늬가 들어간 화려한 외양에 관상용으로 인기가 많은 꽃입니다.
과거부터 식용으로도 널리 이용되었으며, 알뿌리조차도 약용 으로 사용됩니다.
아름다운 외양과 다르게, 향기가 없는 꽃이랍니다.
7~8월이 개화시기이며 아시아의 대표종 이지만, 미국 동부 남부에 주로 자라납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꽃은 아니라고 합니다.
꽃점
탄생화의 꽃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사랑의 천사는 당신이 가장 자신 있는 역할입니다. 하지만 정작 자신의 일은 서툽니다.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어 하지만 아무도 알아주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말없이 도와주는 것이 당신의 평판을 더욱 좋게 할 것입니다. 구애는 평생 동안 이번 딱 한 번뿐이라고 각오한다면 성공률이 100% 보장될 것입니다.
(점이라는 것은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재미로 보시고, 가볍게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꽃말 의미
참나리 의 꽃말은 ‘나를 사랑해 주세요’ 입니다.
또 다른 꽃말로 ‘깨끗한 마음’ 순결 존엄 고귀 이 있습니다.
참나리 와 관련한 재미있는 전설이 있습니다.
옛날 옛적, 푸른 산과 맑은 시내가 흐르는 작은 마을에 아름다운 소녀가 살고 있었다. 그녀는 산과 들을 사랑하며,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사는 것을 즐겼다.
특히 그녀는 참나리 꽃을 좋아하여, 날마다 산을 오르며 참나리를 모아 집에 장식하곤 했다. 참나리는 그녀의 미모를 닮아 아름답고 우아했으며, 소녀는 참나리와 함께 있을 때 가장 행복했다.
어느 해, 마을에 심각한 가뭄이 닥쳐와 사람들은 물을 구하기 위해 먼 길을 떠나야 했다. 논과 밭은 바짝 말라가고, 마을 사람들의 얼굴에는 근심이 가득했다.
소녀는 마을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중, 산 정상의 신에게 기도하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가장 사랑하는 참나리 꽃을 꺾어 산 정상으로 올라갔다.
산 정상에 도착한 소녀는 신에게 자신의 소원을 빌었다. “신이시여, 제발 이 참나리를 받아주시고, 마을에 비를 내려주세요. 마을 사람들이 더 이상 고통받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신은 소녀의 진심 어린 기도에 감동하여, 마을에 비를 내려주기로 했다. 소녀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 하늘에는 갑자기 먹구름이 끼기 시작하더니, 이내 시원한 빗줄기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기뻐하며 소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러나 소녀는 비가 그친 후에도 더 이상 마을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녀가 신에게로 간 것이라 믿었고, 참나리는 그날 이후로 마을에 풍요와 행복을 가져다주는 꽃으로 여겨졌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에도 마을 사람들은 소녀의 이야기를 전하며, 참나리가 피어나는 곳에는 소녀의 선한 마음과 희생정신이 깃들어 있다고 믿었다.
참나리는 마을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희망, 그리고 용기의 상징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오늘날에도 참나리를 볼 때면 사람들은 그 소녀의 전설을 떠올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곤 한다.
더 확인하기📌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4.2 / 5. 투표수 : 81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